Sunday, November 25, 2018

안녕하세요!
지난 11월 12일 월요일, 논문연구 수업 대신 저희 TELD 연구실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무려 3시간동안 진행되었는데요, 또 대학원 진학에 관심이 많은 학부생 분들도 참여해주었어요!





가장 먼저 교수님이 스타트를 끊어주셨어요. 교수님은 우리 TELD 연구실의 비전과 연구방향에 대하여 발표해주셨습니다. 아주 중요한 말씀을 해주신 것 같아 제가 다시 가져와보았어요. 우리 모두 또 한번 마음에 새겨보도록 해요! ^.^



TELD 연구실의 비전은 테크놀로지와 함께하는 유의미 학습입니다.

이를 위해 학습자가 깊이 생각하고 협력적인 대화를 할 수 있도록 테크놀로지 기반 학습환경을 디자인하고 연구하는 것이 우리 연구실의 목표입니다.  










그 다음, 현재 연구실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하는 순서가 있었습니다!

이현경 선생님께서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활동중심수업모형 개발 프로젝트, 이현진 선생님께서 KEDI 온라인공동교육과정 프로젝트, 김관훈 선생님께서 한국예술종합학교과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 대하여 발표해주셨어요. 






세번째 순서는 석사 2년차 선생님들(김관훈, 한예진, 조규태, 웬디 샘)의 학위논문에 대한 발표 시간이었습니다. 올 한 해 논문을 쓰시느라 정말 힘드셨을 것 같아요 ㅠㅠ 이제 얼마 남지 않았으니 모두들 힘내시길 바라요!! 😆






그리고 잠깐 쉬어가는 타임으로 이번 달 생일이신 예진&세진 샘의 생일파티를 가졌어요! 생일축하 노래도 틀고 커다란 케이크도 다같이 맛나게 나눠먹었어요.
샘들 다시한번 생일 축하해요~~~😚😚😚






마지막은 논문연구시간에 진행 중인 학생연구에 대한 발표 순서였어요. 주영, 이현진선생님의 멀티미디어 사례 연구, 김진희, 박세진 선생님의 ICT 정책에 대한 연구, 저와 탁효청 선생님의 창의적 질문 연구 순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서로 현재 어떤 연구를 하고 있는지 알고 또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는 유용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11월 디자인 세미나는 무려 5부에 걸쳐 진행된 빅세미나였습니다!! 다들 바쁘셔서 이렇게 모두 한 자리에 모이는 기회를 얻기가 힘들었는데 이런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어요😊 요즘 날씨가 찬데 다들 감기 조심하시구요, 12월 모임 때 건강하게 만나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