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March 4, 2019

2019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지난 2019학년도 2월 26일, 전기 학위수여식을 다녀왔습니다. 교수님들과 선배님들, 그리고 학부모님들과 가족들이 모두 총출동하는 날이었는데요. 저도 신입생으로서 졸업하는 선배님들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하게 되어 영광이었습니다.
 
 
 
 
   저희 연구실에서는 김관훈선생님, 조규태선생님, 한예진선생님께서 학위수여를 받게 되셨습니다. 가끔 뵌적이 있는 2년차 선배님들이 힘든 논문의 길을 걸으시고 이렇게 학위복을 입으시게 되시니 신입생인 저로서는 신기하고도 존경스러운 마음이 생겼습니다.
 
 
 
저희 연구실 선배님들이 준비하신 롤링페이퍼를 받고 사진 찍으시는 모습입니다:-) 졸업하신 선생님들이 이 롤링페이퍼를 볼 때마다 teld연구실을 기억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나일주 교수님께 학위를 수여받고 계시는 모습입니다. 이때의 마음이 어떠셨을까요?^^ 저는 잘 상상이 되지 않지만 2년간 겪은 많은 일들과 추억들이 주마등처럼 지나가셨을 것 같습니다.
 
 
 
 
 
 
 
선배님들이 소감을 말씀해주실 때에는 한분도 빠짐없이 교수님들, 특히 조영환 교수님께 영광을 돌리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꼼꼼히 지도해주시고 늘 내 일처럼 여겨주시는 교수님 덕분에 졸업을 할 수 있었다고 말씀하시는 선배님들의 말씀속에서 교수님에 대한 존경과 사랑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신입생들과 teld 연구실 선생님들이 모여 사진을 찍었습니다. 저희들도 언젠가는 선배님들처럼 이렇게 웃으며 졸업사진을 찍는 순간이 올까요...?^^;;  선배님들을 반만 따라가도 정말 훌륭한 대학원생활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새롭게 걸어가시는 세분 선생님들의 앞날을 축복하며 진심으로 졸업을 축하드립니다!
 
 
 
 
 
 
 

1 comment:

  1. 김관훈, 조규태, 한예진 선생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졸업식에 못가서 너무 아쉽네요.

    ReplyDelete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