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November 18, 2020

11월 13일 - 박사 프로포절

 안녕하세요!

어느덧 2학기가 시작한지도 훌쩍 지나, 가을의 끄트머리에 와있네요:) 

지난 금요일(11월 13일)에는 이번에 수료를 앞두신 박사 선생님들의 프로포절이 있었습니다. 

저희 연구실의 김진희, 이현경 선생님께서 준비해주셨는데요,

전례없이 성황리에 진행된 박사 프로포절에는 교육공학전공의 많은 선생님들께서 참여하셨답니다. 코로나로 인해 뵐 수 없었던 많은 분들을 실제로 만날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답니다:) 


먼저 이현경 선생님의 프로포절이 진행되었습니다. 


이현경 선생님께서는 학생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교사가 학습 활동을 계획하는 과정과 관련된 주제로 프로포절을 해주셨습니다. 실제로 구현될 수 있다면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김진희 선생님께서 프로포절을 해주셨습니다. 


김진희 선생님께서는 인공지능과 학생의 협력에 대한 인사이트에 기반한 흥미로운 주제로 프로포절을 해주셨습니다. 인공지능과 인간, 두 존재가 어떻게 공존할 수 있는가에 대한 통찰에 대해 살펴볼 수 있었던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박사 프로포절을 통해서 두 선생님께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연구 주제에 대해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교수님들께서 피드백 해주신 내용들을 바탕으로 어떠한 부분에 중점을 두어야 하는지, 반드시 제시해야하는 내용이 무엇인지 등을 배울 수 있어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었답니다. 

김진희, 이현경 선생님 모두 너무너무 고생 많으셨어요!(두 분 너무 멋있었어요..💕

그럼 텔드 여러분! 항상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고, 다음에 또 뵈어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