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9월 25일 수요일에는 우리 TELD 연구실의 디자인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이번 디자인 세미나는 김진희 선생님, 한예진 선생님의 2019 이러닝 코리아 관련 프레젠테이션과 주영 선생님의 예비 프로포절, 그리고 마지막 이벤트인 허선영 선생님의 생일파티로 이루어졌어요.
이러닝 코리아는 지난 9월 5일부터 7일까지 총 사흘간 코엑스에서 진행되었는데,
강연을 통해 이러닝과 관련된 최신 연구 트렌드를 알아보고,
또 박람회에서는 최근 개발된 교육용 제품을 직접 보고 시현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는 행사였습니다.
여기에 다녀오신 김진희, 한예진 선생님께서 각자 경험을 공유해주셨는데요,
먼저 김진희 선생님께서는 그 날 들으셨던 강연에 대해 말씀해주셨어요.
여러 유익한 강연이 많았는데, 전반적으로 이번 이러닝 코리아에서는 인공지능과 학습분석이 중심이 된 내용인 것 같았습니다.
우리 연구실에서 하는 연구와도 연관지어 말씀해주셔서 더욱 좋았어요:)
다음으로는 한예진 선생님께서 박람회 관람 경험을 공유해주셨습니다.
그리고 'Alice'라는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활용하여 실습해보는 시간도 가졌어요.
직접 사용해보니 굉장히 기본적인 내용부터 단계단계 동영상 강의와 함께 정보를 제공하고 있더라구요.
이런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면 어렵게만 느껴졌던 코딩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다음은 주영 선생님의 예비 프로포절이 있었어요.
주영 선생님의 발표가 끝나고 다른 선생님들과 교수님께서 도움이 될만한 소중한 피드백들을 해주셨습니다.
프로포절이 한달도 채 남지 않았는데, 열심히 노력한만큼 무사히 프로포절을 치르시길 바라요!
마지막은 허선영 선생님의 생일파티 순서였습니다.
아마 우리 TELD 연구실에서 하는 마지막 생일파티가 될 것 같다고 하시는데, 괜히 저까지 뜻깊더라구요!
하필 초가 실종되는 바람에 핸드폰 후레시를 초 대신 놓고 생일파티를 진행했어요.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진정 교육공학다운(?) 생일파티여서 무언가 더 의미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
다시 한번 생일 축하드려요!
이번 9월달 디자인 세미나도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오랜만에 작은 노트북 화면이 아닌 커다란 스크린을 통해 교수님도 뵙고, 모든 선생님들이 한꺼번에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요즘 날씨가 선선하니 정말 좋은데, 날씨 버프를 받아! 선생님들 모두 각자 하시는 연구와 학위 논문이 다 잘 풀리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