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uly 6, 2017

6월 23일 TELD 종강 워크샵

지난 6월 23일에 TELD 종강 워크샵이 있었습니다.😊

조영환 교수님, 허선영 선생님, 주영 선생님, 성지현 선생님, 강다현 선생님, 조규태 선생님, 김관훈 선생님, 한예진 선생님이 참석하였습니다.
이날 워크샵에서는 교수님과 각 선생님들이 1학기를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먼저 석사 1학기 조규태 선생님과 김관훈 선생님, 한예진 선생님은 신입생으로서 다양한 프로젝트와 학술대회에 참여하면서 뜻깊은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석사 3학기 강다현 선생님과 성지현 선생님은 석사 논문 프로포절을 작성하면서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내적으로 많은 성숙을 할 수 있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리고 박사 1학기 선생님이신 주영 선생님은 교수님의 강의도 듣고 프로젝트도 하고, 개별적으로 중국어 화상 수업도 하시면서 바쁜 1학기를 보냈다고 하셨습니다. 



다음으로 박사 과정을 수료하신 허선영 선생님은 1학기 동안 다양한 활동을 하시면서 TELD 연구실의 고참으로서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수님은 TELD 연구실이 지향하는 연구 분야에 대해 말씀하시며 우리 연구실 선생님들과 함께 이 분야를 견고히 다지고 싶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논문을 참고하거나 석학들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H-index'라는 개념을 소개해주시기도 하셨습니다. 


교수님의 말씀을 끝으로 저희 선생님들은 서울대 입구 근처 횟집으로 향했습니다!
이곳에서 선생님들은 맛있는 음식도 먹고, 
학기 중에 바빠서 하지 못했던 이런 저런 이야기도 나누면서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TELD 연구실 화이팅!!~ 😝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