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24일~24일 충남대학교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공학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2019 한국교육공학회 춘계학술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교육공학의 연구방법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논의할 수 있는 단기 워크숍이 마련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슈와 주제를 다룰 트랙 및 포스터전 등의 준비를 통해 연구자들의 연구역량 강화와 학술적 교류 기회 확대를 도모하고, 최근 변화해가는 시대와 연구방향에 걸맞는 교육환경을 탐색해볼 수 있는 장이 마련되었습니다.
석사 첫 학기로서 대외적인 학술대회에 참석한 기회는 처음이었는데, 저희가 공부하고 있는 교육공학의 가장 최근 연구 동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동시에 약 5개의 세션이 진행되어, 원하는 주제를 찾아다니며 다양한 연구에 대해 들을 수 있는 점이 특히 좋았습니다. 다양한 교수님들과 연구자들을 직접 만나뵐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저희 연구실에서는 조영환 교수님과 한예진 선생님께서 시각화 도구를 활용한 협력학습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한예진 선생님께서는 큰 발표자리임에도 긴장하지 않고 좋은 발표를 들려주셨습니다. 최종 프로포절 때 들었던 내용에서 조금 더 보완된 부분도 있었는데, 본인의 연구에 애정을 갖고 또 한번 수정을 거쳐 발표를 준비해주신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어느덧 종강도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저희 TELD 연구실 선생님들 모두, 한 학기 무사히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