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19년도 2학기를 마무리하는 teld 종강워크샵의 후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기존 종강워크샵에서처럼 한학기를 어떻게 살아왔고, 방학계획은 어떠한지 생각을 나누고 같이 소통하는 자리로 이루어졌는데요.
이현경선생님의 사회로 교수님의 말씀부터 박사선생님들부터 이번학기 신입생 선생님들까지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수님께서는 미리 준비해온 ppt를 보여주시며 저희 연구실에서 연구하는 방향들을 제시해주시고 이 연구들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갔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또한 2020년도 연구계획과 석사, 박사생들을 어떻게 지원해주실 것인지도 말씀해주셨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박사선생님들부터 학기 개요와 방학계획들을 말씀해주셨는데요.
허선영 선생님,
이현경 선생님,
주영 선생님,
한예진 선생님,
이현진 선생님,
박세진 선생님,
모윤하 선생님,
웬디 선생님,
유강동 선생님,
최서연 선생님,
함윤희 선생님까지,
한분도 안빠지고 모든 선생님들이 한학기를 치열하게, 열심히 살아왔구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인상적이었던 내용은, 다들 공부나 연구 외에 리프레쉬 할 수 있는 취미생활을 한가지 하시는 경우가 많았고, 운동을 열심히 하고 있거나, 이번해부터 열심히 시작한다고 말씀하신 것이었습니다.
연구나 공부만 몰두하다 보면 지칠 수 있으니 체력을 기를 수 있는 운동을 함께 병행하기를 추천하셨고, 취미생활을 통해 내 생활을 조금 더 풍성하게 만들려고 하는 노력들이 굉장히 멋졌습니다.
teld의 많은 선생님들과 교수님,
2019년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들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새해에는 아래 사진처럼 더 많이 웃으시고 즐거운 일이 많아지는 저희 연구실 식구분들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