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November 2, 2015

2015 교육정보미디어학회 추계학술대회

지난 10월 31일 토요일, 백석 예술대학교 교육동에서 교육정보미디어학회 추계 학술대회가 있었습니다. 춘계는 서울대에서 열려서 많은 전공 선생님들께서 참여하셔서 자원봉사를 하셨던 기억이 있는데 벌써 추계가 돌아오다니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아요:)
그리고 하필 이 날이 대학원 지필고사, 면접 일정과 겹치는 바람에 교수님께서는 참석을 못 하셨는데 참 아쉽습니다.

저희 연구실에서는 '성취목표 유형이 온라인 토론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포스터를 제출하였습니다. 지난 ICER 발표와 비슷한 맥락에서 이루어진 연구였는데요, 개인의 성취 목표 유형이 온라인 토론에서의 중심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탐구하고자 하였습니다. 포스터전 규모가 춘계에 비해 작기는 하였지만, 포스터전에 온 사람들이 저희 포스터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주었던 것 같습니다. 


날씨가 부쩍 많이 추워져서 옷을 단단히 입어야 할 것 같아요. 이제 학기를 절반 조금 더 지내오고 있는데요, 남은 반 학기도 건강하게 잘 마무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벌써부터 종강 이후에 맞이하게 될 내년 신입생 선생님들이 기대가 되네요!

2 comments:

  1. 이현경 선생님이 발표를 할 때 여러명이 관심을 가져서 제가 설 자리가 없을 정도였어요! 성취목표 유형이 온라인 토론 활동에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가 흥미로웠습니다. 포스터 준비하느라 고생 많았는데 많이 못도와줘서 미안해요ㅜ

    ReplyDelete
    Replies
    1.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졌다니 뿌듯하네요. 수고했어요 :)

      Delete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