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새 학기가 시작된지 보름이 지났네요. 2월에 조해리, 이현경 선생님이 석사과정을 졸업했습니다. 조해리 선생님은 역삼동에 있는 한국행동과학연구소에 취업을 했고 이현경 선생님은 서울대 교육행정연수원에서 원격교육 주임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모두 축하합니다. 이현경 선생님은 학교 안에 있으니 자주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3월에 박사과정에 주영 선생님이 들어오고 석사과정에는 조규태, 한예진, 김관훈 선생님이 들어왔습니다. 주영 선생님은 중국에서 유학을 와서 고려대에서 언어학으로 석사를 하고 서울대 박사과정에 진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주영 선생님 집은 상해라고 합니다. 2015년에 허선영, 조해리, 이현경 선생님과 학회 때문에 상해에 갔던 때가 생각나네요.
석사과정 선생님들은 지난 1월부터 연구실 스터디에 참여를 해서 대학원 생활에 쉽게 적응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여겨지지만, 어려운 점이 있으면 선배들이나 내게 상의를 하기 바랍니다. 조규태 선생님은 초등학교 교사이고 교육청에서 영재교육 업무를 담당한 적이 있습니다. 한예진 선생님은 고려대에서 언어학을 학부에서 전공했고 매우 밝은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김관훈 선생님은 2015년부터 우리 연구실에서 하는 여름, 겨울 스터디에 꾸준히 참석했는데 무척 성실합니다.
오늘 홈페이지에서 졸업생과 신입생 정보를 수정했습니다. 그리고 새로 시작하는 프로젝트인 "미래학교 수업모형 개발연구: 활동중심수업을 중심으로"에 대한 소개글도 작성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는 허선영, 성지현, 조규태 선생님이 참여할 계획입니다.
저에게도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지난 3월 1일에 부교수로 승진을 했습니다. 앞으로 더욱 더 가르치고 연구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되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모두 힘차게 새 학기를 시작합시다!!
승진 축하드립니다! 이번 학기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