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September 14, 2018

2018년 2학기 개강모임

지난 9원5일에 2018년 가을 학기의 시작인 개강모임이 낙성대 시골집에서 활기차게 열렸습니다. 교육공학 교수님들, 이번 학기 새로 들어온 선생님들을 포함한 교육공학 선생님들이 참석하셨습니다.

먼저 여름방학을 마치고 교육공학회 회장이신 이현경 선생님이 여름학기 동안 했던 스터디 내용들을 이야기하셨습니다.

이어서 새 학기를 맞이하는 시점에서 두 분 교수님들의 소감과 조언을 들으면서 이번 행사의 서막을 열었습니다. 나교수님께서 몇 번이나 마지막이라고 했는데 이번학기는 정말로 마지막 학기라고 하셨습니다. "막차를 타신" 선생님이  나교수님의 수업을 잘 즐기세요~ 전공 주임이신 우리 조영환 교수님께서는 새 학기에 여러분의 연구 및 학습에 큰 기대를 하셨습니다!




그 다음 각 학기별 선생님들의 소감을 나누셨습니다. 우리 연구실 새로 들어온 박사과정 신입생 김진희선생님이십니다! 해외경험이 꽤 있으신 김선생님은 스페인어로 건배 축사를 하셨습니다.
- "Por la salud"(건강을 위하여 건배 ㅋㅋ)
- "Salut"

마지막으로 지난 1년간 교육공학회 임원으로 고생 많으셨던 임원진 -- 조규태 선생님, 성진규 선생님, 그리고 홍정현 선생님 -- 에게 수상하였습니다. 1년 동안 교육공학의 각종 행사를 준비하느라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홍정현 선생님이 지난달에 결혼식을 열었습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행복하시길 빌게요~

이허한 분위기에서 이번 개강 모임이 성황리에 마무리하였습니다. 저랑 같이 들어온 석사 선생님들 다 졸업할 예정이고 좀 섭섭하지만 다들 새로운 학기에 힘차게 합시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