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February 22, 2019

졸업을 앞두고2


TELD 식구 여러분 안녕하세요!
 
곧 졸업을 앞둔 석사과정 한예진입니다.
 
2년 전 TELD 연구실에는 어떤 선생님들이 계시나 블로그를 둘러보던 게 엊그제 같은데 제가 벌써 졸업 소감을 올리고 있네요.
 
지난 2년 동안의 시간을 돌이켜보니 참 행복하고 즐거운 순간들도 많았지만, 힘든 순간들도 많았던 것 같아요.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저를 지금까지 버틸 수 있게 해준 것은 바로 우리 연구실이었습니다.
정말 이런 연구실이 또 어디에 있나 싶어요.
 
누군가가 대학원 생활 동안 얻은 것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저는 TELD 연구실을 얻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좋은 연구실이 될 수 있도록 정말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시는 박사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지치고 힘들 때 친언니처럼 도와주시고 아껴주셨어요. 선생님들을 보며 인간적으로도, 학문적으로도 많은 배움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우리 석사 선생님들, 제가 3학기와 4학기에는 연수원에서 근무를 하느라 같이 보낸 시간이 많지 않은데도 항상 살갑게 반겨주시고 챙겨주셔서 감사해요. 겉으로는 잘 표현하지 않았지만 선생님들에 대한 저의 사랑은 매우 매우 크답니다..... 💓
 
무엇보다도 이런 가족같은 연구실을 만들어주신 조영환 교수님께서 가장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교수님의 관심과 애정이 아니었다면 TELD 연구실이 이렇게까지 끈끈할 수 없었을 것 같습니다. 교수님이 미국에 가 계셔도 TELD의 끈끈한 정은 변치 않을 것 같으니 걱정마셔요😄
 
저는 앞으로 1년 동안 정문 쪽 롯데국제교육관에서 교육행정연수원 원격연수 담당자로 계속 일을 하게 되었어요. 혹시나 정문 쪽에 오실 일이 있다면 저를 찾아주세요. 짧게라도 커피타임 가져요.....😍

마지막으로

 💕💕💕💕💕💕💕💕💕💕💕💕💕💕TELD 식구들 사랑해요!!!!!!!!!!!!!!!💕💕💕💕💕💕💕💕💕


-예진 올림

 

1 comment:

  1. 한예진 선생님이 우리 연구실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보이네요 :)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박사과정에 진학하기 전에도 꾸준히 공부를 하기 바래요.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