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March 7, 2019

2019년 1학기 개강모임

안녕하세요, 선생님. 어제(3월 7일 목요일)는 시골집 별관에서 교육공학연구회 개강모임이 있었습니다.

이번 겨울방학은 유독 짧았던 것 같습니다. 겨울이 생각보다 별로 춥지 않아서 그러려나요? 저희 박사과정생들은 겨울방학 동안 각자의 위치에서 열심히 연구하고 공부하는 시간을 보냈던 것 같아요. 3학기 올라가시는 선생님들은 겨울방학 동안 아무래도 지난 학기 참여했던 연구 프로젝트 마무리도 해야했고 곧 다가올 논문자격시험준비로 빡빡하게 보내셨을거에요. 신입생 선생님들은 새로운 환경에서 적응하고 새로운 공부 따라가시느라 정신없이 바쁘셨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니 겨울방학이 길었던 것 같기도 하네요. 하지만 벌써 방학이 끝나고 따뜻한 미세먼지와 함께 봄이 찾아왔습니다!


이번엔 2차 자리에 교수님이 오시지 않으셨어요. 새삼 조영환 교수님의 빈자리가 느껴지더라고요. 늘 2차에는 빠지지 않으셨었는데... 그래도 적은 인원이나마 깊이 있는 이야기(?)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이젠 개강모임을 해야 개강을 한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다음 학기 각자 계획들로 가득하실텐데 옷도 가벼워진 만큼 힘차게 한 학기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