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March 24, 2019

안녕하세요!

개강을 한 지 어느덧 한달이 다 되어 가네요ㅎㅎㅎ
서로 일정이 맞지 않아서 TELD 선생님들을 자주 보지 못하는 것이 아쉽지만, 다들 어디선가 바쁘게 지내고 계실 것 같아요~

지난 3월 22일 금요일에는 2019년 1학기의 첫 디자인세미나가 있었습니다!

디자인세미나에서 새로운 것들을 배워가는 유익함도 있지만, 바쁜 일정 속에서 TELD의 모든 선생님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우선, 3월에 생일을 맞이하신 선생님들의 생일파티가 있었습니다!

탁효청 선생님은 1월에 생일이지만, 1월에 중국에 다녀오시느라고 생일을 못챙겨드려서 이번에 함께 하게되었어요! 생일 맞으신 진희쌤과 윤희쌤, 효청쌤 모두 생일 축하드려요!!!

이번 디자인 세미나는 Innovating Pedagogy 2019 보고서에 나와있는 새로운 교육과 테크를 주제로 탁효청 선생님과 유강동 선생님께서 발표해주셨습니다.

탁효청 선생님께서는 Action Learning에 대해서 소개해주셨어요.
Action Learning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았지만, 실제로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영상자료까지 보여주셔서 더욱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학교에서는 많이 활용되고 있지 않지만, 실제로 기업에서는 액션러닝을 많이 활용하고 있다는 진희쌤의 말씀도 큰 도움이 되었어요ㅎㅎ

두번째로 유강동 선생님께서 Playful Learning에 대해 발표해주셨습니다.
 
다양한 놀이 학습의 종류에 대해 이야기해주셨는데, 아무래도 게이미피케이션, VR을 활용한 교육에 관심이 많이 갔던 것 같아요ㅎㅎ 놀면서 학습이 이루어진다니, 너무나도 매력적이지 않나요?
하지만 교육용 게임은 재미가 없다는 아주 큰 문제점이 있다는 것을 교수님께서 지적해주셨습니다. 생각해보니 엄청 재미있는 교육용게임은 한번도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ㅠㅠ TELD 선생님들 중 누군가가 언젠가는 몰입도가 엄청나고 굉장히 재미있는 교육용 게임을 개발하시리라 믿습니다:)


이렇게 TELD 모두가 열심히 발표를 들었답니다! 특히 신입생 선생님들께서 완전 집중해서 세미나를 들으시는 모습이 정말 멋있네요ㅎㅎㅎ

한 달 동안 개강하고 정신없는 와중에 다같이 만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들 환절기 감기와 미세먼지 조심하시구요!

건강한 모습으로 다음 달 디자인세미나에서 또 만나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