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August 26, 2019

2019 여름방학 석사 스터디

안녕하세요!

1학기 종강을 맞이하고 종강파티를 한 것이 엊그제같은데
어느덧 행복했던 여름방학이 다 끝나가고 있네요!

이번 여름방학 TELD는 석사과정과 박사과정 스터디를 분리해서 진행했습니다.
박사과정 선생님들과 떨어져서 저희끼리 스터디를 하는 것이 좀 어색하고 걱정도 많이 되었던 것이 사실이지만, 매주 박사과정 선생님들께서 한 분씩 돌아가며 석사 스터디에 참석해서 저희끼리는 해결하지 못할 부분을 시원하게 답해주셨습니다ㅎㅎ 다시 한 번 너무 감사드립니다^^

석사 스터디는 매주 화요일 오전에 진행되었는데요,
이번 여름 스터디는 저희 연구실에서 지금까지 진행되었던 연구들에 대해서 깊이 있게 공부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폭염과 태풍에도 저희들은 열심히 공부를 하였답니다^^
너무 열심히 발제하고 토론하면서 재미있고 열정적으로 공부하느라 사진이 한 장도 없네요ㅋㅋㅋ

이번 스터디에서 살펴본 연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 여름방학 스터디를 통해서 우리 연구실에서 다양한 연구들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논문을 읽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던 것 같아요.
특히 1학기 선생님들은 졸업 논문을 위한 주제나 관심분야를 정하는 데 도움이 되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고, 3학기 선생님들에게는 좋은 연구를 해서 연구실의 연구 목록에 이름을 올리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던 시간인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방학 중에 1주일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만나서 서로의 고민을 털어놓거나 소소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친목을 도모할 수 있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무더위가 좀 지나가고, 이제 가을학기가 시작되기 직전입니다!
TELD 선생님들 남은 여름방학 마무리 잘 하시고, 가을학기에 다시 만나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