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September 21, 2015

이러닝과 원격교육 방송통신대학 디지털 미디어센터 견학


지난 9월 18일 금요일에 조영환 교수님, 이러닝과 원격교육 학부 수강생들과 함께 방송통신대학 디지털미디어센터로 견학을 다녀 왔습니다. 디지털미디어센터는 인터넷과 방송 매체로 송출되는 컨텐츠를 제작하는 센터였는데, 방송사처럼 스튜디오와 편집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실제 방송 세트가 준비되는 과정이나 출연자가 분장을 하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어서 흥미로웠습니다.

박진수 매체기획팀장님께서 기관 곳곳을 안내해 주셨고 이후 질문에도 잘 답변해 주셨습니다. 이번 견학을 통해서 방송통신대학의 목적과 의미, 도전 과제를 알 수 있었고 또, 원격교육 기관의 학습자들이 어떤 식으로 학습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학습자들이 자발적으로 스터디 모임을 만들어 공간을 빌리거나 강사를 초대하기도 하는 등 학습 공동체를 형성한다는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견학을 끝 마치고 시간이 맞는 학생들과 대학로에서 점심 식사를 하였습니다. 식사를 하며 편한 분위기에서 견학 경험을 나누고 교수님께 질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학생들이 다들 교육 공학에 대해 많은 호기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았는데요, 이번 학기 수업을 마칠 때 쯤 가지고 있는 의문의 많은 부분이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