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May 19, 2021

2021년 5월 스승의 날 행사

 안녕하세요, TELD 선생님들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는데, 잘 지내고 있으신가요? 오늘은 스승의 날 기념 행사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비록 코로나 때문에 모두가 함께 모이지는 못했지만, 교육공학 전공답게 D-space에서 선생님들을 모시고 ZOOM을 통해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금선영 선생님, 정혜원 선생님 등 많은 분들이 수고를 해주셨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지만 스승의 날에는 카네이션 행사가 빠질 수 없죠. TELD에서는 박사신입생 함윤희 선생님이, ILED에서는 이다연 선생님이 수고해주셨습니다.
 
 또 두 분께서 스승에 대한 사랑과 존경을 듬뿍 담은 편지도 낭독해 주셨습니다. 함윤희 선생님께서 조영환 선생님의 '천재 모먼트'에서 많이 배운다는 말을 하신 게 매우 공감이 되었습니다. 교수님들께서 편지 낭독을 들으면서 많이 감동하신 것 같네요.


 조영환 선생님, 임철일 선생님 두분께서도 저희에게 감사의 인사와 함께 좋은 말씀도 해주셨습니다. 두 분 모두 코로나 위기에서 교육공학이 해야 하는 역할이 중요해졌으며, 그에 따라 교육공학 연구자들이 책무성을 가져야 함을 강조하셨습니다. 특히 조영환 선생님께서는 교육공학연구가 한 층 더 성장할 필요성이 있으며, 적응형 수업을 위한 교수설계, 인공지능에 대한 교육적 접근,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영향력 있는 연구가 중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 TELD를 포함한 교육공학을 공부하는 사람들이 함께 고민해 볼 문제 같습니다.


 온라인 행사를 하지만 단체 사진은 빠질 수 없죠? 화면을 통해서나마 함께 사진도 찍었습니다. 빨리 코로나가 끝나서 함께 모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