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une 10, 2021

6월 3일 - 석사 프로포절

TELD 선생님들 안녕하세요!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 2021년 봄 학기 벌써 끝났내요. 선생님들 수업 다 잘 마치셨죠?


다른게 아니라, 지난 목요일(6월3일)에 석사과정 선생님들의 논문 프로포절에 대해서 기록하는 글을 남기려고 합니다.


이번 프로포절은 TELD 연구실과 iLED 연구실에  총 12명 선생님들이 발표하셨습니다. 우리 TELD 연구실 세호, 이한솔, 최서연, 김혜은, 김명신, 이수원 선생님의 발표는 오전에 있었습니다. 


프로포절은 10-1동 D-Space에서 진행했으며,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선생님들에게 온라인으로 참석하는 기획을 체공했습니다.



프로포절은 9시에 시작하며 한 명은 15본 발표와 15본 질의 응답 형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세호 선생님께서 “Development of MOOCs interface for Supporting Motivation”이라는 주제로 발표하셨습니다.


이한솔 선생님께서 “면대면 수업과 실시간 온라인 수업에서 교사와 학생 간 상호작용 비교: 다중양식 분석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발표하셨습니다.

최서연 선생님께서 “초중등학교 원격교육에서의 다중감각 활용 수업 설계원리 개발”이 라는 주제로 발표하셨습니다.


김혜은 선생님께서 “영어 작문 활동에서 학습자와 인공지능 번역기의 상호작용 탐색”이라는 주제로 발표하였습니다.

김명신 신생님께서 “실제적 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융합수업 원리개발”이라는 주제로 발표하셨습니다.


이수원 선생님께서 “맞춤형 블렌디드 러닝을 위한 군집분석”이라는 주제로 발표하셨습니다.


선생님들의 논문 주제는 “온라인 교육”, “인공지능”, “학습분석” 등 다양하게 포함하면서도 코로나 상황에 나타난 실제적인 교육적 문제와 관련되어 교육에 있어서 가차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조영환, 임철임, 이지현 교수님께서의 피드백과 여러 선생님들의 조언을 반영해서 질이 높은 논문을 완성하기를 기대합니다. 세호, 이한솔, 최서연, 김혜은, 김명신, 이수원 선생님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앞으로 연구도 같이 달려봅시다! 그럼 TELD 여러분! 건강을 잘 챙기시고, 다음에 또 뵈어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