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November 30, 2016

11/28 사범대학 집담회


지난 11월 28일 월요일 11동 소세미나실에서 미래교육을 위한 사범대학 발전방안이라는 주제로 사범대학 집담회가 열렸습니다. 


이 집담회는 현재 우리 연구실에서 진행 중인 <첨단 테크놀로지 기반 미래교육을 위한 서울대학 사범대학 발전방안에 관한 기초연구>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되었는데요. 먼저 조영환 교수님께서 미래 교육 혁신을 위한 국내 및 싱가폴, 미국 등의 해외 교육 현황을 소개하시고, 미래를 대비한 학습환경이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지 큰 틀에서 방향성과 키워드를 제시해주셨습니다. 


이어 1)미래교육을 위한 사범대학의 비전과 목표 2)사범대학에서 추진해야 할 연구 및 사업 3) 미래교육을 위한 추진체제 및 로드맵 이라는 세 가지 주제로 집담회가 진행됐습니다. 박동열 교수님, 정대홍 교수님, 임철일 교수님, 이병민 교수님, 유준희 교수님께서 참여하셨고요. 교육용 컨텐츠 개발 관련 전담 인력의 필요, 미래교육을 위한 추진체제 운영, NIE 대학과 공동연구/사업 추진 등 여러 가지 안건이 논의되었습니다. 이 날 이러닝 플랫폼과 관련해 프람트 회사 대표분과 직원 한 분도 참석하셔서 현재 개발 중인 툴에 대해서 설명해주셨고, 해당 툴이 교육용으로 어떻게 활용될 수 있을지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 역시 참여하고 있는 이번 사범대학 프로젝트는 어느덧 최종보고서라는 과제를 남기고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는데요. 이번 집담회에서 다루었던 논의는 물론이고 3개월 간 조사하고 직접 보고 들은 것들이 보고서 안에 잘 녹아들어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벌써 12월이라니 정말 믿기지가 않네요!! 졸업논문, 기말보고서, 프로젝트, 연구 등으로 모두들 2016년 그 어느 때보다도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 같아요. 감기에 걸리지 않게 건강 관리 잘 하시고, 유종의 미를 거두는 12월이 되기를 바라요 :) 화이팅!!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