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대학교 Tong 교수님께서는 이중 언어와 뇌 인지 메커니즘, 자폐 스펙트럼 장애, 언어 처리 분야에 관심이 많으시고 영아를 대상으로 한 EEG 연구, 유아를 대상으로 한 행동관찰실험실이 있다는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작년에 서울대를 방문해주신 홍콩교육대 Lee 교수님께서도 뇌 발달과 교육 성과 간의 관계를 규명하기 위해 신경과학과 교육학 연구를 지속하고 계셨습니다.
작년에 서울대를 방문해주신 홍콩교육대 Lee 교수님께서도 뇌 발달과 교육 성과 간의 관계를 규명하기 위해 신경과학과 교육학 연구를 지속하고 계셨습니다.
홍콩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구들이 TELD에서 진행하는 연구들과 비슷한 점도 있었고 다른 점도 있어서 상호 간의 연구를 비교하며 좋은 인사이트를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TELD와 학습과학연구소에서는 앞으로 멀티모달 데이터 기반 역량 평가와 진단을 강화하고 초개인화 학습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 학습 도구 개발의 필요성이 더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TELD와 학습과학연구소에서는 앞으로 멀티모달 데이터 기반 역량 평가와 진단을 강화하고 초개인화 학습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 학습 도구 개발의 필요성이 더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연구 주제를 확장 및 심화시키고 글로벌 네트워크도 구축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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