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December 26, 2023

2023년 INEI Share

선생님들 안녕하세요.

지난 10월 25일에 진행된 디자인 세미나에서는 은선민 선생님께서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실시된 INEI의 일부 발표들을 공유해주셨습니다.


INEI는 국제적 교육 협력과 진보를 목표로 하는 세계적인 대학들의 연합으로 교육자 커뮤니티가 공통의 경험과 성과를 공유하면 국제적으로 교육 발전을 가져올 수 있다는 믿음에 기반합니다. INEI는 다양한 교육 문제를 해결하고,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며 올해는 특히 교육 혁신과 글로벌 협력의 중요성에 초점을 두고 발표가 이루어졌습니다.


소개해주신 첫 번째 발표는 일본 대학생 및 성인의 동기와 웰빙에 대한 연구로 문화 간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이 연구는 동기, 웰빙, 자기효능감이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를 조명하며, 다문화 교육의 필요성을 제기했습니다.


북경 사범대학의 두 번째 발표는 디지털 시대에 학습 환경을 어떻게 혁신할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을 제공했습니다. 이 연구는 디자인 기반의 접근 방식을 통해 디지털 도구와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탐색했습니다.


세 번째 발표는 브라질 고등교육의 원격 교육에 경험에 대한 연구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급격히 증가한 온라인 교육의 현실과 도전을 다뤘습니다. 상파울루 대학의 사례를 중심으로, 원격 교육의 효과와 구현 방법에 대한 깊은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주신 발표는 북경사범대학에서 진행한 것으로 AI 기술을 교육에 통합하는 다양한 방법과 그 영향에 관심을 갖고 AI가 교육과정, 학습 방식, 교사의 역할 변화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졌습니다.


각 발표에 대한 소개 후에는 INEI와 같이 다양한 국제기구들이 협력과 교류를 강조하고 있는 상황에서 해외 대학과의 교류가 왜 필요할지  연구실 선생님들과 해외 대학과의 교류의 필요성에 대한 토론이 이루어졌습니다.

INEI의 여러 발표들에 대해 공유해주신 은선민 선생님과 열심히 토론을 참여해주신 선생님들 모두 수고많으셨습니다. : )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