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December 27, 2023

[ICCE 2023 JAPAN] ICCE 학회 4~6일차

 이어서 ICCE 학회 4~6일차 블로그 시작합니다!


[ICCE 2023/12/6- 4 days]


마쓰에 4일차부터는 학회를 드디어 참여하기 시작했습니다...ㅎㅎ! 오전 10시부터 key note가 있어 학회에 본격적으로 참여했는데요


오전 keynote의 주제는 Harmony+Well-being=Harwell 이었는데, TELD에서 하고 있는 프로젝트와 일맥상통하다는 것을 느끼며 teld의 연구가 글로벌하게 뻗어나가고 있음을 다시금 깨달았습니다 :)
 
오전 키노트 후 오후에 우리 교수님이 committee building 주 사회를 맡으셨습니다! 독일, 홍콩, 싱가폴, 중국, 일본 등 다양한 국가에서 온 교수님들과 학생들이 다같이 모여 자신이 하고 있는 연구와 관심분야를 서로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며 친목을 다졌습니다! 그 후에 포스터 발표를 들었고 말차 tea time이 있어 해당 장소에 방문하여 말차와 디저트를 먹었습니다 XD 


학회를 하루 종일 듣느라 지친 몸을 달래주기 위해 맛있는 와규와 항정살, 육회 등을 먹었습니다! 함께 고구마 소주와 나마비루를 먹었는데 마쓰에 음식 최고!👊 

[ICCE 2023/12/7- 5 days]

마쓰에에 온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벌써 마쓰에의 밤을 느끼는 마지막날이 되었습니다. 어제와 마찬가지로 오전 9시~5시까지 학회에서의 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교수님과 연구원들은 자신들이 관심있는 세션과 포스터에 참여해서 다른 나라에서는 어떤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지 들었습니다.
 
학회 마지막 밤은 이렇게 코스요리를 멋있는 공간에서 먹었습니다. 일본 전통 공연도 보면서 우리 TELD 연구원들과 함께 마쓰에에서의 5일간의 추억들을 되새겨보았습니다.

[ICCE 2023/12/7- Last day]

마지막 떠나기전 단체사진입니다. 홍콩 교수님과 함께 사진을 찍었습니다! 다들 사진 찍으면서 벌써 떠나는거냐며 너무 아쉬워했었습니다.

마쓰에를 떠나기 전에 사운서 선생님과 유영진 선생님의 발표로 학회가 마무리되었습니다.


공항에서의 잊지못할 홍게라면🦀

마쓰에에서의 멋진 추억을 만들어주신 조영환 교수님과 연구원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XD  



No comments:

Post a Comment

Note: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